Toyota VVT-i Concept Vehicle





도요타의 VVT-i 시스템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이다.

OCV 의 Line을 통해 오일이 공급되며

이 오일라인으로 하여금 VVT-Pulley를 연속적으로 변경하여 제어한다.
(양정 제어가 아닌 타이밍 제어다.)


때문에 캠 샤프트의 타이밍을 제어하여 연비와 효율을 두 가지 다 챙길 수 있는 컨셉으로

나온 설계다.


신차로 출고시 물론 좋다.

그러나 오일관리가 필요하며 오일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을 경우

저 RPM에서 부조를 동반한 좋지 않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.


1600~2000cc 때 140~150마력대까진 고장 나도 잘 모를 수 있으나

고마력대를 지향하는 차일수록 고장나면 극명하게 알 수 있다.



여튼 그러하다.

혼자 정리 차원에서 적어놓음ㅋ



출처 : 글 : 내 머리, 이미지 : 유튜브에 굴러다니는 거 캡쳐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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